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플랫폼 도전기

청춘스마트클라쓰 스마트미디어 과기부장관상 수상

by 산골 피디 2022. 1. 23.
728x90

 

MBC강원영동의 '청춘 스마트 클라쓰 시즌2'가 직장인들을 위한 맞춤 강연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청춘 스마트 클라쓰 시즌2'는 지역 방송과 뉴미디어 스타트업이 협업한 특집 프로그램이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몰고온 언택트 시대에 청춘 샐리던트(샐러리맨(salaried man)과 학생(student)의 합성어)를 겨냥, 이들이 필요한 온라인 콘텐츠를 양방향 학습 솔루션으로 제공하고 있다.
 
두 번째 시즌을 맞은 이번 클래스에서는 청춘 샐리던트들이 관심 많은 재테크, 커뮤니케이션, 직장생활 스킬, N잡 등을 주제로 선정했다.
 
MBC강원영동은 뉴미디어 스타트업과의 협업해 방송 전 온라인 플랫폼에서 수집된 시청자 행동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시청자 요구에 부응하는 큐레이션 콘텐츠를 공중파 본방 편성에 활용한다.
 
즉 지역 공중파 콘텐츠와 뉴미디어 서비스를 융합하는 크로스미디어 전략으로 콘텐츠 서비스 시너지를 구축하고 있다.

 

청춘스마트클라쓰 유튜브 화면 캡처(=하우투 유튜브 채널)

 
'청춘 스마트 클라쓰 시즌2'는 스마트미디어 서비스 상용화 지원 사업 방송콘텐츠 부문에 선정돼 '2021 과기정통부 스마트미디어 대상' 과기정통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2021 과기정통부 스마트미디어 대상' 과기정통부 장관상 상장 상패(산골피디 페북 캡처)

 
 
프로그램을 기획한 하현제 프로듀서 (MBC강원영동 편성제작국장)은 "코로나가 2년째 지속되는 힘든 상황속에서도 지난해에 이어 콘텐츠 서비스의 공익적 취지에 출연진들이 적극 공감하여 어려운 지역방송 콘텐츠 제작 여건에도 불구하고 자발적 재능 기부 출연으로 동참해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그는 또 "뉴미디어 스타트업 '강연읽어주는남자'와 협업하면서 지난해에 함께 쌓은 데이터에 기반해 콘텐츠 전략을 수립하고 미디어 시장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유연성을 학습했고, 지역공중파의 콘텐츠 서비스의 새로운 가능성을 실험한 경험치를 확보한 것이 가장 큰 수확이었다. 아울러 TV방송과 뉴미디어를 넘나드는 크로스미디어 전략을 통해 지역의 한계는 있지만, 콘텐츠의 한계는 없다는 것을 다시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청춘 스마트 클래스 시즌2'는 매주 금요일 오전 7시 50분 방송되며 페이스북 페이지 '강연읽어주는남자', 유튜브 '하우투' 채널을 통해서도 볼 수 있다.

 

#과기부장관상
#스마트미디어대상
#청춘스마트클라쓰
#강연남 x #MBC강원영동
https://youtu.be/-PhlvMXfWdE

ㅘㄴ련

관련글:스마트 미디어 대상 수상한 청춘스마트클라쓰 기획안 공개합니다

 

스마트 미디어 대상 수상한 청춘스마트클라쓰 기획안 공개합니다.

2020 #청춘스마트클라쓰 기획안 정부 지원 사업 응모 선정!! 과기정통부 스마트미디어 대상 수상!! #청춘스마트클라쓰 기획안 공개~~~~ 1.기획배경 코로나가 몰고온 심각한 취업난과 더불어 퇴사.

6mmhhj.tistory.com

 

 

관련글:청춘스마트클라쓰 스마트폰 모바일 강연앱 출시되다

 

청춘스마트클라쓰 스마트폰 모바일 강연앱 출시되다

#MBC강원영동 강연콘텐츠가 방송의 한계를 넘어 #강연남 스타트업과 협업해 #청춘스마트클라쓰 스마트폰 앱으로 출시됐다!! 2020 KCA 스마트미디어 방송콘텐츠형 지원사업 자금 1억여원으로 순조

6mmhhj.tistory.com

 

관련글:청춘스마트클라쓰가 언론진흥재단 컨퍼런스에 간 이유는?

 

청춘스마트클라쓰가 언론진흥재단 컨퍼런스에 간 이유는?

#청춘스마트클라쓰 #KCA제작지원작 #과기정통부_스마트미디어 대상_우수상 프로젝트 사례를 발표하러 강릉에서 시외버스로 4시간 만에 언론진흥재단 컨퍼런스 대구 #액스코 행사장에 도착했다.

6mmhhj.tistory.com

 

 

관련글:MBC강원영동 크로스미디어 실험-청춘스마트클라쓰 하현제PD 사례발표

 

MBC강원영동 크로스미디어 실험-청춘스마트클라쓰 하현제PD 사례발표

지난 2020년 11/6 한국언론진흥재단 주관,지역신문발전위원회가 주최한 지역언론 도전과 혁신 컨퍼런스에서 제가 발표한 내용을 한국기자협회에서 #청춘스마트클라쓰 사례를 톱 기사로 소개했었

6mmhhj.tistory.com

 

관련글:돈 안쓰고 청춘스마트클라쓰 어떻게 온라인 마케팅 했을까?

 

돈 안쓰고 청춘스마트클라쓰 어떻게 온라인 마케팅 했을까?

#청춘스마트클라쓰 방송 전에 돈 안쓰면서 어떻게 온라인 입소문 마케팅 했을까? 레거시 미디어 50 살 훌쩍 넘은 지역방송 피디가 방송채널만으로는 힘들게 제작한 콘텐츠를 알릴 수 있는 길이

6mmhhj.tistory.com

 

관련글:“청춘스마트클라쓰” 프로젝트는 어떻게 상위노출 되었을까?

 

“청춘스마트클라쓰” 프로젝트는 어떻게 상위노출 되었을까?

“청춘스마트클라쓰” 프로젝트 제목은 어떻게 상위노출 되었을까? 공중파의 매체력이 독점적 경쟁력을 유지했던 시절만 하더라도 피디들이 프로그램 제목을 정할 때는 ~ 머리와 가슴에 팍팍

6mmhhj.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