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플랫폼 도전기

청춘스마트클라쓰가 언론진흥재단 컨퍼런스에 간 이유는?

by 산골 피디 2020. 11. 6.

 

#청춘스마트클라쓰 #KCA제작지원작 #과기정통부_스마트미디어 대상_우수상 프로젝트 사례를 발표하러 강릉에서 시외버스로 4시간 만에 언론진흥재단 컨퍼런스 대구 #액스코 행사장에 도착했다.

2020 언론진흥재단 지역신문 컨퍼런스


지역 언론이 디지털 전환 시대에 생존하기 위한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에 #청춘스마트클라쓰 플젝이 경험치를 공유할 가치가 있는 사례로 선정된 것만으로도 강원도 #산골피디 분수엔 너무 감사한 자리였다!


아직 방송도 나가기 전인데...
무슨 영화 제작 발표회도 아닌데...
방송 피디가 프로그램 기획. 제작 사례 발표를 한 것도 처음이다.




#언론진흥재단 지역언론 기획세션 발표 제안을 받게 된 것이 프로그램을 잘 만드는 피디라서기 보다는

#청춘스마트클라쓰 프로젝트가 “지역의 경계를 뚸어넘는 #크로스미디어 전략의 실험모델”로 인식되었기 때문인 것 같다.

 

2020 언론진흥재단 비대면 컨퍼런스



피디는 완성된 방송 프로그램으로 평가를 받아야 한다는 오랜 믿음이 흔들렸고...ㅠㅠ
완결된 방송콘텐츠만이 콘텐츠 마케팅의 정답이 아닐지 모른다는 추측이 확신으로 굳어져 갔다.

비대면 컨퍼런스가 아직 낯설고 어색했지만..
발표 현장을 뛰어넘어 온라인으로 다양한 Q&A를 받을 수 있었던 건 내게도 매우 유익했다.

 



발표 후 온라인에 올라 온 질문 하나...

Q. 어떻게 “큐레이션(Curation) 이 또 다른 크리에이션(Creation)” 이란 <콘텐츠 큐레이션 플랫폼> 전략을 생각해내셨는지..? 평소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어떻게 구상하는지..? 궁금해요...

A. 창의성은 능력이 아니라 태도의 문제라고 봅니다.실패를 하더라도 낯선 것과의 만남을 두려워하지 않는
협력하는 괴짜 정신이죠!

디지털 세상에서도 마찬가지예요~
성공하는 똑똑한 AI 알고리즘도...
그냥 하늘에서 뚝 떨어지는 게 아니라..
포기하지 않고 축적되는 실패의 빅데이터가 만들어 주는 거잖아요...

“실패의 빅데이터가 만드는 성공의 알고리즘”


*관련글:청춘스마트클라쓰가 스마트미디어 대상을 수상한 이유

 

청춘스마트클라쓰 스마트미디어 대상 수상 이유

#청춘스마트클라쓰 프로그램이 현재 종편 중이고 아직 방송도 안나갔는데.. 어떻게 스마트미디어 대상을 수상했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잠깐 설명드릴게요!! 핵심은 #크로스미디어전략

6mmhhj.tistory.com

#청춘스마트클라쓰 
#KCA제작지원
#과기정통부_스마트미디어 대상
#한국언론진흥재단
#지역신문발전위원회
#산골피디
#MBC강원영동x#강연남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