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솔루션

<목표를 세울 때 ‘왜’에 집중하기> 가난에서 벗어나는 비결4. 신사임당 유튜버 경제 재테크

by 산골 피디 2020. 12. 26.

<목표를 세울 때 ‘왜’에 집중하기>

가난에서 벗어나는 비결4

-신사임당 유튜버 경제 재테크

 

#청춘스마트클라쓰 강연 방송분 (출처 #강연남)에서 인사이트 핵심만 요약 발췌하였습니다.

(신사임당 저축. 신사임당 스마트 스토어. 히든 스탁 신사임당 ) 라이프 스타일 공유합니다.

청춘스마트클라쓰 방송화면@강연남xMBC강원영동

 

 

 

 

제가 그런 거 많이 해봤거든요.

아침에 일찍 일어나기 이런 거!!

 

왠지 어느 날부터 아침에 일찍 일어나면 더 나을 것 같다.

미라클 모닝인가? 그 책 보고 그랬던 거 같은데...

그냥 일어난 거예요. 그냥 눈을 떴어. 근데 할 게 없잖아요.

그럼 다시 자는 거예요.ㅠㅠ

 

 

그러니까 목표라는 건 내가 그때 해야 될 행동!

정확한 지침이 있어야 된다.

 

청춘스마트클라쓰 방송화면@강연남xMBC강원영동

 

 

 

저는 그렇게 생각해요.

목표라 게 꼭 거창한 것이 아니라...

그것을 왜 하는지?

 

예를 들면 주사위를 그냥 던진다는 행위는

그 행위 자체로 뭐 의미가 있나요?

 

주사위 던졌는데 6이 나왔어..

주사위 또 던졌는데 7이 나왔어... 아무 의미가 없죠!

 

 

 

청춘스마트클라쓰 방송화면@강연남xMBC강원영동

 

 

 

그런데 여기에 딱 말판이라는 게 생기는 순간!

그때부터는 주사위 던지는 행위에 의미가 생기죠!

거기에 골인이라는 목표 점이 생기는 순간!

결론이라는 게 생기니까..

이것이 하나의 어떤 시퀀스를 갖게 되잖아요~

 

근데 이게 없으면 그냥 무의미한 거죠.

무의미한 행동을 목표로 삼게 되면 맥락이 생기지 않기 때문에

이어나갈 수가 없는거예요.ㅠㅠ

 

 

 

청춘스마트클라쓰 방송화면@강연남xMBC강원영동

 

 

 

저축을 한다는 것도 마찬가지인 거죠.

내가 저축을 한다는 게 ' 왜 '가 있어야 되는 거죠.

 

저축을 한다는 행동에 어떤 맥락 안에서 이 행동이 존재하게

됐는지를 생각을 해야 되는데 ...

 

그냥 저축을...

그냥 내일부터 강제 저축 들어간다.

그냥 해~~

이건 왜가 없는 거예요. ᅲᅲ

 

명확한 로드맵이 있고,

거기에 목표가 있고,

거기에 결론이 있고,

거기에 가는 과정에서 저축이라는 씬(장면)이 필요해!

그럼 그건 저축을 넣어야죠!

 

근데 목표가 없고 맥락이 없이 어떤 행동 하나만 목표로 하는 것은

지속할 수 없다고 생각해요 ㅠㅠ

 

 

 

청춘스마트클라쓰 방송화면@강연남xMBC강원영동
청춘스마트클라쓰 방송화면@강연남xMBC강원영동

 

 

목표를 세울 때는 목표에 대한 전체적인 구성을 다 짜야 된다.

그래서 그 구성 중 일부가 단기 목표가 되는 거고..

그 단기 목표를 이루는데 필요한 요소들을 마련하는 것이 더 가까운 목표가

되는 거고... 그렇게 하는 게 목표 설정을 하는 법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요!

 

출처 : 강연남 x MBC강원영동 청춘스마트클라쓰

 

*이전글:<저축은 돈을 버는 것이 아니다> 가난에서 벗어나는 원리 3편. 신사임당 유튜버

 

<저축은 돈을 버는 것이 아니다> 가난에서 벗어나는 비결 3편. 신사임당 유튜버

 <저축은 돈을 버는 것이 아니다>가난에서 벗어나는 원리 3편. 신사임당 유튜버 #청춘스마트클라쓰 강연 방송분에서 인사이트 핵심만 요약 발췌하였습니다. 저축을 한다는 것은 투자를 위

6mmhhj.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