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솔루션

<저축은 돈을 버는 것이 아니다> 가난에서 벗어나는 비결 3편. 신사임당 유튜버

by 산골 피디 2020. 12. 22.

 

 <저축은 돈을 버는 것이 아니다>가난에서 벗어나는 원리 3편. 신사임당 유튜버

 

#청춘스마트클라쓰 강연 방송분에서 인사이트 핵심만 요약 발췌하였습니다. (신사임당 저축. 신사임당 스마트 스토어. 히든 스탁 신사임당 ) 라이프 스타일 공유합니다.

 

 

 

 

청춘스마트클라쓰 방송화면@강연남xMBC강원영동

 

 

 

 

 

저축을 한다는 것은 투자를 위한 준비 기간이라고 봐요!

예를 들어서 저도 저축을 해요

저축을 일 년 동안 적금 들어서 한단 말이에요.

 

 

이자율이 적금 기준으로 1.5% 정도가 나와요.

내가 12개월 동안 한 달에 한 번씩 드는 거예요.

근데 12개월 동안 아직도 1.5% 이상의 투자 기회를 내가 아직 못 발견했어 ㅠㅠ

그럼 그때 1.5%라고 쓰여있는데...

실제로 세금 떼고 딱 받아보면 뭐 0.7% 이렇게 밖에 안돼요ㅠㅠ

 

 

 

 

청춘스마트클라쓰 방송화면@강연남xMBC강원영동
청춘스마트클라쓰 방송화면@강연남xMBC강원영동
청춘스마트클라쓰 방송화면@강연남xMBC강원영동

 

 

 

 

그럼 그 푼돈 받으면서 이렇게 생각하는 거죠.

내가 1년 동안 공부를 너무 안 했구나ㅠㅠ

공부를 안 한 대가는 0.7% 이자구나 ㅠㅠ

 

 

내가 이것을 저축을 하는 동안에 이 돈에 맞는 투자처를 내가 왜 발견을 못했을까?ㅠㅠ


그래서 저는 만기까지 가져가려고 저축을 하는 게 아니라 만기 안에 적금을 깨려고 저축을 하는 것이죠!

 

 

 

청춘스마트클라쓰 방송화면@강연남xMBC강원영동

 

 

 

 

 

저는 그래서 저축을 해요.

이걸 모으다가 내가 미처 투자를 못하고 만기가 돼 버리는 거죠ㅠㅠ

"아~ 만기가 됐어 ㅠ 내가 그동안 지금까지 뭘 했냐구?ㅠㅠ

이걸 깨서 투자에 써야 되는데 아직까지 왜 못 했을까?ㅠㅠ"

 

 

그 투자처를 발견하지 못했고ㅠㅠ

그만큼 공부를 하지 않은 거고 ㅠㅠ

내가 그만큼 투자 기회를 찾으려고 움직이지 않은 거구나 ㅠㅠ

그 대가가 이 0.7%의 이자구나 ㅠㅠ

그런 생각을 하는 거죠.

 

 

 

청춘스마트클라쓰 방송화면@강연남xMBC강원영동
청춘스마트클라쓰 방송화면@강연남xMBC강원영동
청춘스마트클라쓰 방송화면@강연남xMBC강원영동

 

 

 

그래서 저는 저축이라는 것의 관점을...

결국은 저축 = 투자가 되어야 된다고 생각해요.

 

사실상 그 은행에 들어간 돈은 결국 누군가의 투자 자금으로 쓰이게 돼요.

내가 발견하지 못한 투자 기회가 누군가의 투자 기회로 가거든요.

 

 

 

 

청춘스마트클라쓰 방송화면@강연남xMBC강원영동

 

 

 

 

누군가는 이것을 가지고 투자의 기회로 삼아 더 많은 수익률을 올린다는 거죠.

게 은행이 지금 존속하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고요.

그 예대 마진이 있기 때문에 은행에선 계속 이익률이 계속 나오는 거 아니에요?

 

현상적으로 봤을 때 우리가 저축한다는 행위는 투자를 준비한다는 것과 다를 바가 없고

좀 더 극단적으로 얘기하면 저축 자체가 투자다. 이거죠!

 

 

#청춘스마트클라쓰 신사임당 <저축은 돈을 버는 것이 아니다> @강연남 출처

 

*이전글: <가난에서 벗어나는 원리> 1편-나는 무엇을 줄 수 있는가? #신사임당

 

가난에서 벗어나는 원리 1편 <나는 무엇을 줄 수 있는가?> 신사임당 유튜버

가난에서 벗어나는 원리 1편- 나는 무엇을 줄 수 있는가?- 유튜버 #신사임당 | 돈 경제 재테크 사람마다 중요한 가치가 다르다는 것을 굉장히 많이 느끼고 있어요. 이제 쭉 뭐 여러 가지 사연들이

6mmhhj.tistory.com

 

*이전글: 가난에서 벗어나는 원리 2편 <창업은 귀신의 집에 들어가는 것> #신사임당 

 

가난에서 벗어나는 원리 2편 <창업은 귀신의 집에 들어가는 것> 신사임당 유튜버

 #청춘스마트클라쓰 강연 방송분에서 인사이트 핵심만 요약 발췌 하였습니다. 가난에서 벗어나는 법 2 - 창업은 귀신의 집에 들어가는 것 | 유튜버 신사임당 | 경제 재테크 창업할 때 그런 게 중

6mmhhj.tistory.com

 

*다음글:가난에서 벗어나는 비결4. <목표를 세울 땐 ‘왜’에 집중하기>#신사임당 

 

<목표를 세울 땐 ‘왜’에 집중하기> 가난에서 벗어나는 비결4. 신사임당 유튜버 경제 재테크

<목표를 세울 땐 ‘왜’에 집중하기> 가난에서 벗어나는 비결4 -신사임당 유튜버 경제 재테크 가난에서 벗어나는 법 4 목표를 세울 땐 ‘왜’에 집중하기 신사임당 유튜버 경제 재테크 #청춘

6mmhhj.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