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솔루션

<나는 무엇을 줄 수 있는가?> 가난에서 벗어나는 비결1편. 신사임당 유튜버

by 산골 피디 2020. 12. 16.

 

가난에서 벗어나는 원리 1편- 나는 무엇을 줄 수 있는가?- 유튜버 #신사임당 | 돈 경제 재테크

  #청춘스마트클라쓰 강연 방송분에서 인사이트 핵심만 요약 발췌 하였습니다.

(신사임당 저축. 신사임당 스마트 스토어. 히든 스탁 신사임당 ) 라이프 스타일 공유합니다.

 

신사임당 청춘 스마트 클래스 녹화 캡처

 

 

사람마다 중요한 가치가 다르다는 것을 굉장히 많이 느끼고 있어요.

이제 쭉 뭐 여러 가지 사연들이 쓰여있는데 그걸 보면서...

 

" 어떤 사람은 돈이 반드시 필요한 건 아니구나"

"돈이 없어도 괜찮은 사람도 있구나"

 

 이런 걸 많이 요즘에 알게 됐어요.

 

제가 만약에 경제 방송 pd인데 제가 돈을 너무 좋아한다면..

방송국에 있으면서 그렇다면 금전 사고가 날 수 있겠죠?

모 판사님이 계신데 돈에 따라서 판결을 내린다면 문제가 있겠죠?

 

분명히 돈에 대해서 집중해야 될 부분도 있지만...
누가 얼마를 어떻게 돈을 벌었다는 남의 얘기를 듣고 내가 그대로 따라가야 할 필요는 없다는 거죠..
그건 나의 선택이죠!

 

 

'가난을 벗어나는 건 내가 선택을 해야 된다!!"

 

 

 

 청춘스마트클라쓰 방송화면@강연남xMBC강원영동

 

내가 돈을 추구하는 방향으로 갈 건지 ...

난 원래 뭐 돈 없어도 크게 불편하지 않은데

남 얘기 듣고 막 돈에 집중할 필요는 없다는 거죠!

 

우리가 수요와 공급 곡선 배우잖아요.

돈을 벌려면 뭔가를 공급해야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 같아요.

 

돈을 번다라는 것은

결국 뭔가를 공급한다는 거거든요!

 

청춘스마트클라쓰 방송화면@강연남xMBC강원영동

 

서비스 가 됐건 뭐 재화가 됐건 ...

그러니까 물건이든 뭐가 됐건...

돈을 주는 그 사람이 만족해야 돈을 받을 수 있는 거죠.

 

 

만족하지 않는 사람한테 돈을 뺏는 것은 그것은 강도죠! ㅋㅋ

완력으로 뺏는 게 아니라 ...

그 사람에게서 어느 정도의 돈을 받으려면 그에 합당한 걸 뭔가를 줘야 된다.

 

 

청춘스마트클라쓰 방송화면@강연남xMBC강원영동

 

 

내가 줄 게 없으면...

그냥 달라고 하는 수밖에 없잖아요.

지금 줄게 나한테 없어..ㅠㅠ
그러면 그 줄 것을 난 어떻게 만들 것인지?

 

어떤 사람들은 지식을 팔기도 하고..

어떤 사람은 경험을 팔기도 하고...

어떤 사람은 목소리를 팔기도 하고...

어떤 사람은 물건을 만들어서 팔기도 하고,
아이디어를 팔기도 하잖아요?

 

 

뭔가 줄 것이 나에게 지금 있느냐?

 

이걸 살펴봐야 할 것 같아요.

이런 생각을 하게 되더라고요.

그 줄 것이 나에게 지금 있느냐?

이걸 살펴봐야 할 것 같아요.

 

 

청춘스마트클라쓰 방송화면@강연남xMBC강원영동

 

 

근데 그런 모든 것들은 결국 그 사람이 그 부분에 대해서 충만하게 가지고 있기 때문에 줄 수 있는 것이 아닌가?

그래서 서로 간의 교환이 일어나서 내가 돈을 버는 게 아닌가?

이렇게 생각이 정리되더라고요.


출처 : 강연남 x MBC강원영동 청춘스마트클라쓰

 

*다음글:창업은 귀신의 집에 들어가는 것-가난에서 벗어나는 비결2편. 신사임당 유튜버

 

창업은 귀신의 집에 들어가는 것_신사임당 유튜버

가난에서 벗어나는 법 2 - 창업은 귀신의 집에 들어가는 것 | 유튜버 신사임당 | 경제 재테크 창업할 때 그런 게 중요한 것 같아요. 뭘 처음에 하려 그러면 너무 무섭고 시작을 못 하게 되죠. 근데

6mmhhj.tistory.com

 

 *관련글: 신사임당이 청춘스마트클라쓰 섭외된 사연 

 

유튜버 신사임당이 청춘스마트클라쓰 섭외된 사연

요즘 가장 핫한 경제 유투버 1위 (구독자100만 ) 20-30대 #샐리던트 경제독립!! #신사임당 #주언규 PD가 청년층을 위해 노페이(출연료 재능기부) #청춘스마트클라쓰 프로젝트에 합류하게 됐다. 참고

6mmhhj.tistory.com


#산골피디

#청춘스마트클라쓰

#신사임당 <가난을 벗어나는 비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