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솔루션

<창업은 귀신의 집에 들어가는 것> 가난에서 벗어나는 비결 2편.신사임당 유튜버

by 산골 피디 2020. 12. 19.

 #청춘스마트클라쓰 강연 방송분에서 인사이트 핵심만 요약 발췌 하였습니다.

 (신사임당 저축. 신사임당 스마트 스토어. 히든 스탁 신사임당 ) 라이프 스타일 공유합니다.

 

청춘스마트클라쓰 방송화면@강연남xMBC강원영동

 

 

 

 

창업은 귀신의 집에 들어가는 것
-가난에서 벗어나는 법 2

| 유튜버 신사임당 | 경제 재테크

 

 

창업할 때 그런 게 중요한 것 같아요.

뭘 처음에 하려 그러면 너무 무섭고 시작을 못 하게 되죠. 근데 그게 당연한 것 같아요.

 

 

청춘스마트클라쓰 방송화면@강연남xMBC강원영동

 

 

우리 어렸을 때 귀신의 집에 처음에 들어간다고 해볼게요. 저 어렸을 때 집 근처에 강릉 단오장이 있었거든요. 단오장에서 항상 제일 재밌게 갔던 데가 귀신의 집이에요.

 

어릴 때 처음 갔을 때는 진짜 무서웠는데,,,ㅠㅠ

매년 가니까 그게 공포감이 안 들더라고요.

 

청춘스마트클라쓰 방송화면@강연남xMBC강원영동

 

 

그리고 거기서 귀신 아르바이트하는 사람들이

내가 아는 형들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는 순간... 공포감이 다 사라지는 거예요. ᄏᄏ

 

우리가 귀신의 집에 처음 들어갔을 때는 깜깜하고

한발 한발 내디딜 때 앞에 뭐가 있는지 알 수 없기 때문에 무섭지만...

 

 

그 경험이 쌓일수록 결국 끝에

출구가 저기 있다는 것을 다 알고 있단 말이에요.

 

 

청춘스마트클라쓰 방송화면@강연남xMBC강원영동
청춘스마트클라쓰 방송화면@강연남xMBC강원영동

 

 

 

내가 처음 창업을 한다는 것은...

창업이라는 귀신의 집에 처음 들어가는 거죠.

 

거기 끝에는 우리가 돈을 번다라는 목표가 있고

결국엔 거기까지 갈 건데...중간에 튀어나오는 귀신들이 처음에는 무섭죠.

 

 

근데 처음에 들어갔을 때는 목표가 언제 나오는지?

그 출구가 언제 나오는지?

모르니까 굉장히 좀 무섭고 어렵지만...

 

한 번만 돌고 나면 그다음에는 좀 더 쉽죠...

 

무서워 보이던 창업도 귀신의 집처럼

경험이 쌓이면 쉬워지는 것 같아요.

 

 

청춘스마트클라쓰 방송화면@강연남xMBC강원영동
청춘스마트클라쓰 방송화면@강연남xMBC강원영동

 

 

 *창업을 생각한 당신이 알아야 힐 창업 비결
#신사임당

출처 : 강연남 x MBC강원영동 청춘스마트클라쓰


*이전글: <가난에서 벗어나는 원리> 1편
-나는 무엇을 줄 수 있는가? #신사임당

 

가난에서 벗어나는 원리 1편 <나는 무엇을 줄 수 있는가?>

가난에서 벗어나는 원리 1편- 나는 무엇을 줄 수 있는가?- 유튜버 #신사임당 | 돈 경제 재테크 사람마다 중요한 가치가 다르다는 것을 굉장히 많이 느끼고 있어요. 이제 쭉 뭐 여러 가지 사연들이

6mmhhj.tistory.com

다음글:가난에서 벗어나는 원리 3편 <저축은 돈을 버는 것이 아니다> 신사임당 유튜버

 

가난에서 벗어나는 원리 3편 <저축은 돈을 버는 것이 아니다> 신사임당 유튜버

가난에서 벗어나는 원리 3편 <저축은 돈을 버는 것이 아니다>. 신사임당 유튜버 #청춘스마트클라쓰 강연 방송분에서 인사이트 핵심만 요약 발췌하였습니다. 저축을 한다는 것은 투자를

6mmhhj.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