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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플랫폼 도전기

지식플랫폼 하우투 출연자 따라하기

by 산골 피디 2022. 3. 2.
지식플랫폼 하우투 출연자 따라하기 
구글 애드센스, 카카오 애드핏, 쿠팡 파트너스 파이프라인만들기 도전
 
 
피디가 프로그램 출연자의 메시지를 시청자에게 가장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 방법 중의 하나는 출연자가 알려준 걸 우선 피디가 먼저 따라해서 어느정도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 그럼 프로그램의 신뢰도는 자연스레 올라간다...
 
 
#하우투 프로그램  #엄마의돈공부 #이지영작가 출연해서 알려준 온라인 플랫폼 수익 창출이 50 대 아저씨에게 얼마나 가능한 지 궁금해졌고...나 보다 조금 더 나은 수준의 초보 유튜버와 블로거들이 반 보만 앞서간 튜토리얼을 따라해가며 실험해보기로 했다. (꼴찌의 성적급상승 비법은 1 등이 알려주는 것보다 바로 한 등수 앞 친구가 알려주는 게 훨씬 빠르다?!ㅋㅋ)
 
 
콘텐츠 마케팅 도전하기>> 파이프라인 만들기>> 수익 창출
 
 
이게 정말 나에게 가능할까?
 
 
블로그 글쓰기로 시작해서 구글애드센스. 카카오애드핏. 쿠팡파트너스까지 차례로 도전해본 지 1년 정도 지났다. 수익은 미비했지만 아예 불가능한 것은 아님을 확인했고
 
구글 애드센스 월 6만원,
카카오애드핏 월 2만5천원,
쿠팡 파트너스 월 1만5천원 정도...
 
산골피디 애드센스 화면캡처-사진
산골피디 애드센스 화면캡처
 
 
 
 
산골피디 카카오애드핏 화면캡처-사진
산골피디 카카오애드핏 화면캡처

 

 

산골피디 쿠팡파트너스 화면캡처-사진
산골피디 쿠팡파트너스 화면캡처
 
 
 
온라인 수익도 좋지만 무엇보다 온라인 데이터의 활용가치를 다시 실감하게 되었다.
 
 
 
 
블로그 유입율을 올리기 위해 블로그 글쓰기는 이슈성글과 정보성글을 적절하게 배분해서 섞었다.
키워드 검색 상위 노출로 유입되는 데이터량이 유의미한 수준으로 축적되어야 이를 분석해 블로그의 컨셉, 방향, 운영전략을 더 정교하게 디자인 할 수 있기 때문!!
 
 
급변하는디지털 세상이 나 같은 올드한 피디에게 던지는 메시지는 뭘까?
 
프로그램을 기획할 때도 앞으로는 막연한 깜(?!)에만 의지할 게 아니라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이 불안정 복잡계 네트워크 세상에서는 시장에서 실패확률을 줄이는 가장 확실한무기라는 명제를 항상 가슴에 품고 사는 일이다...

#지식플랫폼_하우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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