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콘텐츠 검색 상위 노출 꿀팁? 유효키워드 발굴
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플랫폼 도전기

콘텐츠 검색 상위 노출 꿀팁? 유효키워드 발굴

by 산골 피디 2020. 12. 26.


당신의 콘텐츠를 검색 상위 노출시키는 첫 단계는?

사람들이 자료나 제품을 검색할 때 가장 먼저 하는 행동이 뭘까?

바로 구글, 네이버. 다음 등 검색엔진에서 검색하는 일이다.

따라서 블로그든 개인 홈페이지든 콘텐츠 제작자가 올리는 글이 사람들에게 보이려면 검색이 잘 되도록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검색엔진 최적화(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작업으로 블로그 지수를 높이는 것이다.


검색엔진 최적화(SEO)는 ‘Search Engine Optimization’ 또는 ‘Search Engine Optimizer’의 약자로,

각종 검색엔진에서 검색했을 때 해당 콘텐츠(문서.페이지)가 검색 결과 상위 페이지에 나타나도록 관리하여 잘 검색되게 만드는 법이다.

당신의 콘텐츠를 온라인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 주고 싶으면 해당 웹 사이트 검색엔진에 최적화(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된 키워드를 선점해서 상위 노출시키는 게 필수다.

그럼 당신의 콘텐츠 상위 노출시키려면?
검색량은 많지만 검색 키워드가 포함된 블로그 페이지 수. 즉 문서량이 적은 유효키워드를 잘 찾아내야 한다!

 


결국 경쟁은 덜 치열하고(문서량은 적고)
경쟁력은 높은(검색량은 많은) 틈새 유효키워드를 잘 찾아내야 한다는 얘기인데...

 


월 방문자가 100명도 안되던 블로그 왕초보인 필자가 #산골피디 블로그 글쓰기로

#청춘스마트클라쓰 프로젝트를 3개월 동안 홍보해 포털사이트에서 상위 노출시킨 경험을 공유하고자 하는데...




그래프 캡처=산골피디티스토리 월간 방문자수
산골피디 티스토리 월간 방문자 수 증가 추이



#유효키워드 발굴로 상위노출 시킨 검색엔진 최적화 SEO 키워드 선점 성공사례 !!
몇 가지를 소개한다.



[사례1]
“가난” 키워드 경쟁이 치열하니까 ㅠㅠ
가난에서 벗어나는” 틈새 유효키워드 발굴로 상위노출 1위 !!

캡처=다음 검색엔진 결과


*출처 : <저축은 돈을 버는 것이 아니다> 가난에서 벗어나는 비결 3편. 신사임당 유튜버




[사례2]

“코로나” 키워드 경쟁이 치열하니까 ㅠㅠ
코로나가 앞당긴” 틈새 유효키워드 발굴로 상위노출 1위 !


*출처: 김누리교수 <코로나가 앞당긴 미래 생명교육>



[사례3]
“신사임당” 키워드 경쟁이 치열해ㅠㅠ
MBC신사임당 ” 틈새 유효키워드 발굴로 상위노출 1위 !!


*출처: 신사임당이 우연을 활용한 성공공식은?



[사례4]
“청춘” 키워드 경쟁이 치열해ㅠㅠ
“청춘 스마트 ” 틈새 유효키워드 발굴로 상위노출 1위 !


*출처:돈 안쓰고 청춘스마트클라쓰 어떻게 콘텐츠 마케팅 했을까?

 

돈 안쓰고 청춘스마트클라쓰 어떻게 온라인 마케팅 했을까?

#청춘스마트클라쓰 방송 전에 돈 안쓰면서 어떻게 온라인 입소문 마케팅 했을까? 레거시 미디어 50 살 훌쩍 넘은 지역방송 피디가 방송채널만으로는 힘들게 제작한 콘텐츠를 알릴 수 있는 길이

6mmhhj.tistory.com

 

 

[인기글] 디지털 플랫폼 도전기
“청춘스마트클라쓰” 프로젝트는 어떻게 상위노출 되었을까?

 

“청춘스마트클라쓰” 프로젝트는 어떻게 상위노출 되었을까?

“청춘스마트클라쓰” 프로젝트 제목은 어떻게 상위노출 되었을까? 공중파의 매체력이 독점적 경쟁력을 유지했던 시절만 하더라도 피디들이 프로그램 제목을 정할 때는 ~ 머리와 가슴에 팍팍

6mmhhj.tistor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