킬러 콘텐츠 함정에 빠지면 콘텐츠는 킬(kill)~된다?!
오늘 밤 9:20분 #청춘스마트클라쓰 #신사임당 편 (강릉 출신 100만 유튜버) 본방송 나가는 날...
#MBC강원영동 채널 방송 송출과 동시에 검색 포털에 “신사임당 유튜버” 검색해봤는데...
다음 검색 포털에서 상위 노출 1위를 했다!
지역방송 콘텐츠도 온라인에서 검색 키워드 최적화 작업으로 데이터를 쌓으면서 밑밥만 잘 깔아놓으면 얼마든지 화제성 획득이 가능함을 확인한 셈이다.
방송쟁이는 킬러 콘텐츠만 잘 만들면 된다는 레거시 미디어의 안이함(킬러 콘텐츠의 함정)에 일침을 가하는 실험이 먹힌 날이다. 뉴미디어 플랫폼과 레거시 미디어 채널이 서로 경계를 넘나들며 융합하는 콘텐츠 서비스가 지역방송에서 #크로스미디어전략 차원에서 얼마나 구현될 수 있을까? 지역의 한계를 넘어서려면 콘텐츠를 다루는 서비스 방식도 기존 틀에서 넘어서야 한다는 구체적인 모델 실험을 또 한 번 검증했다.
어떤 콘텐츠를 만들까만 고민하는 수준에서 벗어나... 콘텐츠를 어떤 서비스와 연결해서 고객 경험 가치를 창출하고 극대화할 것인가? 이 프로젝트의 핵심과제였다!
덤으로 과기정통부 스마트미디어 상용화 서비스 지원 사업금으로 카이스트 논문에서 가설로 세운 예측모델을 맘 껏 실험해 보고 크로스미디어 전략 모델을 좀 더 정교하게 고도화할 수 있는 의미 있는 데이터 결과치 획득이라는 의외의 수확은 2020 미디어 대상 수상의 기쁨보다 더 컸다.
20여 년 전 방송 연출 첫 입봉(?!) 때 TV 화면에 내 이름이 연출로 나가는 짜릿했던 흥분을 다시 느끼는 밤이다^^
#산골피디
*참고글: “청춘스마트클라쓰” 프로젝트는 어떻게 상위 노출되었을까?
'디지털 플랫폼 도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북 도달율이 유튜브 조회수 유입에 얼마나 영향을 미칠까? (0) | 2021.01.13 |
---|---|
네이버 키워드 검색 상위노출 1위 1달만에 따라잡기 (0) | 2021.01.10 |
산골피디 왕초보 블로그 상위노출 검색 유효 키워드 꿀팁은 ? (0) | 2020.12.29 |
콘텐츠 검색 상위 노출 꿀팁? 유효키워드 발굴 (0) | 2020.12.26 |
코로나가 앞 당긴 온리원 세상 (0) | 2020.12.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