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검색 상위 노출 꿀팁? 유효키워드 발굴
당신의 콘텐츠를 검색 상위 노출시키는 첫 단계는?
사람들이 자료나 제품을 검색할 때 가장 먼저 하는 행동이 뭘까?
바로 구글, 네이버. 다음 등 검색엔진에서 검색하는 일이다.
따라서 블로그든 개인 홈페이지든 콘텐츠 제작자가 올리는 글이 사람들에게 보이려면 검색이 잘 되도록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검색엔진 최적화(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작업으로 블로그 지수를 높이는 것이다.
검색엔진 최적화(SEO)는 ‘Search Engine Optimization’ 또는 ‘Search Engine Optimizer’의 약자로,
각종 검색엔진에서 검색했을 때 해당 콘텐츠(문서.페이지)가 검색 결과 상위 페이지에 나타나도록 관리하여 잘 검색되게 만드는 법이다.
당신의 콘텐츠를 온라인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 주고 싶으면 해당 웹 사이트 검색엔진에 최적화(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된 키워드를 선점해서 상위 노출시키는 게 필수다.
그럼 당신의 콘텐츠 상위 노출시키려면?
검색량은 많지만 검색 키워드가 포함된 블로그 페이지 수. 즉 문서량이 적은 유효키워드를 잘 찾아내야 한다!
결국 경쟁은 덜 치열하고(문서량은 적고)
경쟁력은 높은(검색량은 많은) 틈새 유효키워드를 잘 찾아내야 한다는 얘기인데...
월 방문자가 100명도 안되던 블로그 왕초보인 필자가 #산골피디 블로그 글쓰기로
#청춘스마트클라쓰 프로젝트를 3개월 동안 홍보해 포털사이트에서 상위 노출시킨 경험을 공유하고자 하는데...
#유효키워드 발굴로 상위노출 시킨 검색엔진 최적화 SEO 키워드 선점 성공사례 !!
몇 가지를 소개한다.
[사례1]
“가난” 키워드 경쟁이 치열하니까 ㅠㅠ
“가난에서 벗어나는” 틈새 유효키워드 발굴로 상위노출 1위 !!
*출처 : <저축은 돈을 버는 것이 아니다> 가난에서 벗어나는 비결 3편. 신사임당 유튜버
[사례2]
“코로나” 키워드 경쟁이 치열하니까 ㅠㅠ
“코로나가 앞당긴” 틈새 유효키워드 발굴로 상위노출 1위 !
*출처: 김누리교수 <코로나가 앞당긴 미래 생명교육>
[사례3]
“신사임당” 키워드 경쟁이 치열해ㅠㅠ
“MBC신사임당 ” 틈새 유효키워드 발굴로 상위노출 1위 !!
*출처: 신사임당이 우연을 활용한 성공공식은?
[사례4]
“청춘” 키워드 경쟁이 치열해ㅠㅠ
“청춘 스마트 ” 틈새 유효키워드 발굴로 상위노출 1위 !
*출처:돈 안쓰고 청춘스마트클라쓰 어떻게 콘텐츠 마케팅 했을까?
[인기글] 디지털 플랫폼 도전기
“청춘스마트클라쓰” 프로젝트는 어떻게 상위노출 되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