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누리교수 #코로나와미래생명교육 방송 내용 요약 게시물 도달이 2천 건이 넘었다.
물론 광고비 집행은 전혀 없는 유기적(organic) 도달이다.
더 놀라운 건...
최근 3주간 게시물의 누적 도달이 3만 건을 상회했다.
즉 3만 명에게 도달했다는 것인데...
비결은 커뮤니티 이용자 반응(engagement) 이 꽤 적극적이었기 때문인 걸로 분석된다.
‘좋아요’>>’댓글’>>’공유’로 옮아 가면서 게시물은 알고리즘 가중치 점수를 쌓아가는데..
내가 올린 페북 게시글 담벼락에 다양한 의견들이 댓글과 공유로 달리고
공론장이 자연스레 형성되어 관심도와 유입이 증가, 화제성을 만들어낸 결과를 가져왔다.
덕분에 페북 게시물에 링크를 연동한 방송 안내 블로그 포스팅 글 또한 덩달아 단숨에 파워블로거 게시글을 추월~통합 웹 검색 노출 2위로 떡상!!
일단 다음 포탈 검색엔진에서 출연자 “김누리 교수” 로 키워드 검색하면 산골피디 필자의 방송 녹화 블로그 포스팅이 통합 웹 2위로 상위 노출된다. 경쟁이 치열한 대형 키워드는 포기하고, 최근 tvN에서 화제가 된 #마이클샌들 교수의 <#공정하다는_착각> 출판 이슈에 대응, 롱테일 유효 키워드 발굴, 선점해 본 것인데.. 운 좋게 먹힌 것 같다.
물론 블로그 글엔 #MBC강원영동 방송분 링크도 함께 슬쩍 삽입했다.
#크로스미디어 전략을 실험해보고 유의미한 데이터를 확보하기 위함이었다.
여기선 온라인 바이럴이 레거시 콘텐츠로 얼마나 유입되는지가 관건인데...
암튼 #산골피디 블로그 포스팅 이후...
MBC강원영동 유튜브 채널에서 조회수 2천 건 추가 유입이 확인됐다.
성공은 우연의 힘이 더 클지도 모른다.
다만 우연한 기회를 만나는 방법이 좀 달랐다.
스탠퍼드 심리학부 존 크론 볼츠 교수는 <계획된 우발성론>에서 성공과 우연의 관계를 이렇게 정리했다.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의 성공이 자신의 노력보다는 운의 힘이 컸다고 생각하지만,
<계획된 우발성 이론>에 따라 움직인 결과다.
행운을 부르는 사건과 자주 만나려고 일부러 의도적으로 계획하고 행동했던 것이다.
그저 수동적으로 우연을 기다리는 게 아니라
우연이 자주 일어나도록 적극적으로 관여하고 노력하고
우연한 기회를 만날 수 있도록 스스로 앞으로 다가가 성공확율을 높인 것이다 “
-관련글: 김누리 교수 코로나가 앞당긴 미래 생명교육
'디지털 플랫폼 도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식플랫폼 하우투가 남긴 것들... (0) | 2021.03.25 |
---|---|
청춘스마트클라쓰 스마트폰 모바일 강연앱 출시되다 (0) | 2021.02.03 |
네이버 키워드 검색 상위노출 1위 1달만에 따라잡기 (0) | 2021.01.10 |
킬러 콘텐츠 함정에 빠진 콘텐츠는 킬(kill)~되는 시대 (0) | 2021.01.08 |
산골피디 왕초보 블로그 상위노출 검색 유효 키워드 꿀팁은 ? (0) | 2020.12.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