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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플랫폼 도전기

킬러 콘텐츠 함정에 빠진 콘텐츠는 킬(kill)~되는 시대

by 산골 피디 2021. 1. 8.

킬러 콘텐츠 함정에 빠지면 콘텐츠는 킬(kill)~된다?!

오늘 밤 9:20분 #청춘스마트클라쓰 #신사임당 편 (강릉 출신 100만 유튜버) 본방송 나가는 날...



#MBC강원영동 채널 방송 송출과 동시에 검색 포털에 “신사임당 유튜버” 검색해봤는데...


다음 포털 검색 창

 

 

 

 

 

 

 

 



다음 검색 포털에서 상위 노출 1위를 했다!

지역방송 콘텐츠도 온라인에서 검색 키워드 최적화 작업으로 데이터를 쌓으면서 밑밥만 잘 깔아놓으면 얼마든지 화제성 획득이 가능함을 확인한 셈이다.

방송쟁이는 킬러 콘텐츠만 잘 만들면 된다는 레거시 미디어의 안이함(킬러 콘텐츠의 함정)에 일침을 가하는 실험이 먹힌 날이다. 뉴미디어 플랫폼과 레거시 미디어 채널이 서로 경계를 넘나들며 융합하는 콘텐츠 서비스가 지역방송에서 #크로스미디어전략 차원에서 얼마나 구현될 수 있을까? 지역의 한계를 넘어서려면 콘텐츠를 다루는 서비스 방식도 기존 틀에서 넘어서야 한다는 구체적인 모델 실험을 또 한 번 검증했다.

어떤 콘텐츠를 만들까만 고민하는 수준에서 벗어나... 콘텐츠를 어떤 서비스와 연결해서 고객 경험 가치를 창출하고 극대화할 것인가? 이 프로젝트의 핵심과제였다!

덤으로 과기정통부 스마트미디어 상용화 서비스 지원 사업금으로 카이스트 논문에서 가설로 세운 예측모델을 맘 껏 실험해 보고 크로스미디어 전략 모델을 좀 더 정교하게 고도화할 수 있는 의미 있는 데이터 결과치 획득이라는 의외의 수확은 2020 미디어 대상 수상의 기쁨보다 더 컸다.


20여 년 전 방송 연출 첫 입봉(?!) 때 TV 화면에 내 이름이 연출로 나가는 짜릿했던 흥분을 다시 느끼는 밤이다^^
#산골피디


*참고글: “청춘스마트클라쓰” 프로젝트는 어떻게 상위 노출되었을까?

 

“청춘스마트클라쓰” 프로젝트는 어떻게 상위노출 되었을까?

“청춘스마트클라쓰” 프로젝트 제목은 어떻게 상위노출 되었을까? 공중파의 매체력이 독점적 경쟁력을 유지했던 시절만 하더라도 피디들이 프로그램 제목을 정할 때는 ~ 머리와 가슴에 팍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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