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춘스마트클라쓰 강연남 페북 라이브 2천 건 의미
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플랫폼 도전기

청춘스마트클라쓰 강연남 페북 라이브 2천 건 의미

by 산골 피디 2020. 11. 1.

#청춘스마트클라쓰 서비스,,,오늘 저녁 7:30 #김민식피디 #김주하대표 콜라보 강연 #강연남 페북 스트리밍 라이브 방송 결과가 실시간 접속 2천 건 넘게 나왔다!

지역방송 페북 라이브였다면 이 정도 조회수는 감히 엄두도 못냈을 일이다.

우리가 못한다면 잘 하는 그들과 협업으로 해결하면 된다! 앞으로 강연남 플랫폼과 협업하면 웬만한 강연자 섭외도 큰 무리 없을 듯!!

강연남 페북 live 스트리밍 서비스 캡쳐



강연프로그램도 공중파끼리 모여서 방송나간 영상 그대로 유튜브에 올려 조회수 뽑아먹는 시대는 이미 제 세상 너머로 저물고 있다.ㅠㅠ

콘텐츠를 어떻게 만드냐 보다 콘텐츠를 어떤 방식으로 서비스 하느냐가 더 중요한 시대로 이미 접어들었다!

코로나가 몰고 온 또 하나의 미디어 진풍경이다.

뒷북 치다가 남들이 간 길을 빨리 따라잡지 못할 바에야 차라리 내가 더 잘 갈 수 있는 길목을 제대로 선점하는 게 더 나을지도 모른다!

다음 주는 100만 구독자를 너끈하게 넘긴 #신사임당 라이브방송이다! 정말 쫄깃쫄깃 기대된다!

#청춘스마트클라쓰
#김민식Pd
#김주하대표
#산골피디
#MBC강원영동x #강연남

 

*관련글:“청춘스마트클라쓰” 프로젝트는 어떻게 상위노출 되었을까? [산골피디 티스토리]

 

“청춘스마트클라쓰” 프로젝트는 어떻게 상위노출 되었을까?

“청춘스마트클라쓰” 프로젝트 제목은 어떻게 상위노출 되었을까? 공중파의 매체력이 독점적 경쟁력을 유지했던 시절만 하더라도 피디들이 프로그램 제목을 정할 때는 ~ 머리와 가슴에 팍팍

6mmhhj.tistory.com

 

 

 

*관련글:돈 안쓰고 청춘스마트클라쓰 어떻게 입소문 마케팅 했을까? [산골피디 티스토리]

 

돈 안쓰고 청춘스마트클라쓰 어떻게 입소문 마케팅 했을까?

#청춘스마트클라쓰 방송 전에 돈 안쓰면서 어떻게 온라인 입소문 마케팅 했을까? 레거시 미디어 50 살 훌쩍 넘은 지역방송 피디가 방송채널만으로는 힘들게 제작한 콘텐츠를 알릴 수 있는 길이

6mmhhj.tistory.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