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리뷰

퍼스널브랜딩으로 연봉 3억이상 버는 노하우(드로우 앤드류 2부)

산골 피디 2021. 11. 24. 06:56

회사를 다니면서 유튜브 채널을 병행을 하게 되는데요.
제가 취업 비자를 연장하려고 하자 그게 거절이 된 겁니다.
그래서 한국으로 급하게 귀국을 하게 됐어요.

제가 한국에 귀국을 2019년 11월에 했는데
귀국하고 한두 달이 지나니까 코로나가 터지게 된 거예요.
그래서 사실은 그때 굉장히 취업난도 심해지면서
이제 나는 뭘 먹고 살아야지 하는 고민을 하게 된 거죠.

그런데 그때 저는 한편으로는 걱정을 했지만
또 한편으로는 뭔가 믿고 있는 구석이 있었어요.
그게 제가 말씀드린 이 유튜브 채널 드로우 앤드류인데요.

 


참 신기한게...
그동안 제가 sns 마케팅,퍼스널 브랜딩,
자기 개발 콘텐츠를 만들어 올렸기 때문에
제가 한국에 들어오자마자 여러 사람들이 같이 일을 해보자는 제안을 받게 됩니다.
그러면서 저의 이 콘텐츠들이 여러 가지 기회들을 만들어줬는데요.

SNS 마케팅 콘텐츠를 올리니까
기업 컨설팅이나 사내 강연 요청이 들어오게 됩니다.


저도 굉장히 신기했어요.
어떻게 내가 유튜브에 영상 하나 올렸는데
그 영상들이 나에게 이런 기회를 가져다 주지?

근데 거기서 그친 게 아니라
퍼스널 브랜딩을 주제로 영상들을 만들다 보니까
그걸 통해서 강연을 하게 되고 사람들을 코칭을 하게 되고
온라인 클래스를 만들 수 있는 기회가 생긴 겁니다.


그리고 또 자기 개발 콘텐츠를 만드니까
자기 개발과 관련된 브랜디드 콘텐츠를 만들게 됐어요.
특히 저는 책을 소개하는 영상들을 굉장히 많이 만들었거든요.
출판사로부터 이제 광고비를 받고
그런 수익 창출 파이프라인을 만들 수 있게 된 거죠.

 

청춘스마트클라쓰 강연남 화면제공


온라인 클래스,
컨설팅 서비스,
제가 쓴 전자책,
강연 이런 것들을 하게 되면서

한국에 돌아와서 취업은 못했지만
회사를 통해서가 아니라 저 혼자서 스스로 돈을 벌 수 있는
수익 파이프라인이 굉장히 많이 생기게 됐어요.

그리고 이런 것들이 이슈화가 되면서
여러 방송 출연도 하게 되고 인터뷰 촬영도 하게 됐죠.
그렇게 해서 2019년까지는 저는 월급 하나로 먹고 살던 사람이었는데
1년이 지나자 제가 스스로 돈을 벌 수 있는 수익 파이프라인이 이렇게 많이 생깁니다.

 


살펴보면...
유튜브를 시작했기 때문에 유튜브 조회수로 벌 수 있는 에드센스 수익이 있었고요.
유튜브를 통해서 광고를 받아서 브랜디드 콘텐츠 수익도 생겼고요.
그동안 해왔던 인스타그램 사진을 올려주고 돈을 받는 인스타그램 광고
온라인 클래스도 만들었고요.
PDF 전자책 수익도 생겼고~
1대1 컨설팅 그리고 강연방송 출연~
사내 강연 기업 컨설팅 파트너스~
여러 가지 콘텐츠 서비스 플랫폼에 콘텐츠를 올려서 또 구독료를 받는 수익 수단을 만들 수 있게 됩니다.

청춘스마트클라쓰 강연남 화면제공


이게 굉장히 짧은 시간에 일어나게 됐거든요.
그래서 아마 제 유튜브 영상 중에 조회 수가 굉장히 많이 나왔던 영상 두 개를 보여드릴 건데...

첫 번째가 제가 퇴사 후 6개월 만에 월 1천만 원을 벌기까지
두 번째 영상이 혼자서 6개월 동안 1억을 벌고 배운 것들이라는 제목이에요.
퇴사를 하고 굉장히 빠르게 저 혼자 자리를 잡을 수 있게 된 거죠.
이 과정에서 제가 깨달은 것은 이겁니다.

소셜미디어에 내가 어떤 콘텐츠를 올리냐에 따라서
나에게 돌아오는 기회가 달라진다는 것이었죠.

청춘스마트클라쓰 강연남 화면제공

 

 

 

무자본 지식창업에 필요한 질문 3가지

무자본 지식창업에 필요한 질문 3가지 1) 내가 가지고 있는 지식, 경험, 재능은 무엇일까? 2) 어떻게 사람을 모을까? 3) 어떤 수익구조(비즈니스 모델 BM)를 만들어 돈을 벌까? 무자본 지식창업은 말

6mmhhj.tistory.com

 

 

회사에서 해고를 당해 배운 4가지-드로우 앤드류 1부

<회사에서 해고를 당해 배운 4가지> 제가 2년 반 넘게 다녔던 회사에서 자세하게 말씀드릴 순 없지만... 여러 가지 트러블이 생기면서 하루아침에 해고를 당하게 됩니다. 이게 굉장히 놀라운 일일

6mmhhj.tistory.com

 

직장인이 퍼스널 브랜딩 입문하는 왕초보 현실조언 5단계

직장인이 소셜미디어로 퍼스널 브랜딩 입문하는 왕초보 꿀팁 5단계를 알아보자. 1. 직장인에서 직업인 마인드로 전환하자. 직장인이 소셜미디어로 퍼스널 브랜딩에 입문하려면 마음가짐부터 직

6mmhhj.tistory.com

 

어느 MZ세대의 고백 ‘워라밸을 지키면서 성공을 바라는 건 욕심’

밀레니얼 세대의 특징으로 꼽는 것 중 하나가 '일과 삶의 밸런스', 즉 '워라밸을 중요하게 여긴다'는 것이다. 하지만 워라밸을 지키면 지킬수록 일과 삶이 균형을 이루기보다는 서로 대립하고 균

6mmhhj.tistory.com


*출처: 럭키 드로우(드로우앤드류. 다산북스)

 

럭키 드로우 책 : 상위 1% 밀레니얼 프리워커의 성장기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제휴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