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 피는 꽃 코미디 사극 드라마로 코믹 장르 흥행 보증수표 이하늬가 돌아왔다.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이 흥행한 같은 MBC 채널 후속작으로 여인의 이중생활을 그린 로맨틱 코미디 사극인데, 시청률 10%를 훌쩍 뛰어넘으면서 MBC 금토드라마 방송 시청률 1위를 갱신했다.
안방극장에 흥행몰이를 하고 있는 <밤에 피는 꽃> 등장인물 줄거리 등을 정리했다.
'밤에 피는 꽃' 드라마 정보
-장르: 사극, 코믹, 액션, 수사 방송 시간: 금 · 토 / 오후 9:50
-방송 기간: 2023년 12월 2일 ~ 2024년 2월 17일
-몇 부작: 12부작
-채널: MBC
-연출 장태유, 최정인, 이창우
-극본 이샘, 정명인
-원작 없음
-출연: 이하늬, 이종원, 김상중, 이기우 등
-OTT: 웨이브, 쿠팡플레이
밤이 되면 담을 넘는 십오 년 차 수절과부 '여화'와 사대문 안 모두가 탐내는 갓벽남 종사관 '수호'의 담 넘고 선 넘는 아슬아슬 코믹 액션 사극으로, 이하늬와 이종원이 주연인 드라마다. 주연을 맡은 시청률 보증수표 이하늬의 tv드라마 복귀작으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조선 최고의 명문가에 시집왔지만 초례도 치러보지 못하고 수절과부가 된다는 열녀박씨 계약결혼뎐과 비슷한 시작으로 시작지만 밤에 피는 꽃 드라마 여주인공 이하늬는 부조리한 현실과 맞서는 여장부가 되어 온갖 나쁜 놈들을 통쾌하게 응징한다.
밤에 피는 꽃 연출을 맡은 장태유 감독은 별에서 온 그대, 뿌리 깊은 나무, 쩐의 전쟁 등 다수의 히트 작품을 연출한 감독이고, 배우 이하늬만의 찰진 코믹 연기가 돋보이는 작품이라 드라마 밤에 피는 꽃은 더욱 기대를 모았다.
'밤에 피는 꽃' 드라마 등장인물
조여화 - 15년 차 수절과부 / 이하늬
좌의정 맏며느리 15년 차 수절과부로 대문 밖 세상은 절대 나갈 수 없으며 삼강행실도나 필사하는 일 외에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하지만 과부 본캐 뒤에 숨어 있는 부케는 복면을 쓰고 도움이 필요한 백성을 위해 담을 넘는다. 여화는 평소처럼 담을 넘어 꽃님이란 아이 아버지가 훔쳐 간 집문서를 되찾기 위해 객잔에 몰래 들어갔다 수호와 이상하게 엮이게 되고 사사건건 수호와 부딪치게 되면서 자꾸 애매모호한 말과 수상한 태도로 나를 긴장시킨다. 본캐와 부캐 이중생활을 하는 여화에게 어떤 위기가 닥쳐올까?
박수호 - 금위영 종사관 / 이종원
머리부터 발끝까지 곱고 예쁜 사내 수호는 외모부터 검술 실력, 사건을 해결하는 능력까지 완벽한 육각형 완소남이지만 융통성 없고 정도를 벗어나지 않고 맡은 일만 묵묵하게 한다 캐릭터다. 수호는 도성에 타짜를 잡기 위해 비밀리에 수사를 진행하던 중 복면 과부를 만나게 되면서 얽히고설키게 되고 복면이 사내가 아니라 여인이라는 여화의 비밀을 알게 되면서 수호의 삶은 혼란이 시작된다.
석지성 - 여화의 시아버지, 좌의정 / 김상중
배우 김상중이 오랜만에 드라마에 얼굴을 보였다. 밤에 피는 꽃 본캐와 부캐 사이를 아슬아슬 넘나드는 며느리 이하늬의 시아버지다.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해 명분과 신념을 가진 인물이다. 조선의 초고 명재상으로 칭송받으며 임금을 보필하고 현명하게 정사를 운영한다. 조정뿐 아니라 집에서도 다정다감하고 따뜻한 남편이자 시아버지다. 그러나 15년 전 과거 응시 기회를 노비에게까지 열어 신분의 벽을 무너뜨리려 했던 선왕의 개혁을 반발하며 대립하고 종묘사직의 나라를 위해 옳다 믿는 단호한 결단을 내렸다.
박윤학 - 좌부승지 / 이기우
수호의 형이자 현 승정원 좌부승지로 임금 이소와 어린 시절부터 자란 인연으로 고통과 슬픔의 시간을 함께했고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이소를 지키기 위해 허울뿐인 자리에 오랜 시간 남아 있다. 윤학은 15년 전 자신이 구해 온 수호를 보호하기 위해 냉정하게 대하며 위험한 일에 연루되지 않도록 애쓴다. 겉으로는 온화해 보이지만 누구보다 사명감을 가진 강건한 인물로 이소와 함께 선왕 독살 사건을 은밀히 추적 중이다. 혼인 3년 만에 병으로 부인을 잃고 10년 넘게 솔로로 지내고 있다.
'밤에 피는 꽃' 드라마 줄거리
조선판 낮져밤이의 대표주자인 여화. 좌상 대감댁 수절 며느리인 그는 죽은 지아비를 위해 곡을 하거나 그림처럼 앉아 필사하며 낮 시간을 보낸다. 반면 해가 떨어진 컴컴한 밤에는 도성 안을 누비며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복면을 쓴 채 담을 넘는 그녀는 이미 '전설의 미담'이라고 불리며 완벽한 이중생활을 즐기고 있다.
그날도 역시 꽃님이란 아이의 아버지가 훔쳐 갔다던 집문서를 되찾기 위해 객잔에 몰래 들어갔을 뿐이었다. 하지만 그 안에 있던 금위영 종사관 박수호를 만나며 이상하게 일이 꼬이기 시작하더니, 사사건건 가는 곳마다 수호와 부딪치게 되는데. 그동안 철저하게 숨겨왔던 여화의 이중생활에 절체절명의 위기가 찾아온다.
복면과부 여화를 만난 뒤, 수호는 예기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면서 인생이 크게 변화하게 된다. 누구에게도 의지하지 않고 혼자 살아온 수호였지만, 여화와의 만남을 계기로 여러 사건이 전계 되면서 자신의 삶을 다시 한번 돌아보게 된다. 여기에 여화와 수호가 서로에게 특별한 감정을 느끼게 되면서 인연은 더욱 깊어진다.
이후, 여화와 수호는 함께 사건을 해결해 나가며 서로를 돕고 이해하고 존중하게 되는데, 이러한 과정에서 수호는 자신이 지니고 있는 '외유내강' 성격을 극복하고, 여화 역시 자신의 인생을 돌아보며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게 된다.
드라마 '밤에 피는 꽃'은 남녀주인공의 성장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되며, 복면과부 여화와 그녀를 도와나가는 수호, 그리고 그들이 사랑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밤에 피는 꽃' 다시 보기 관전포인트
드라마 '밤에 피는 꽃'은 본방송은 MBC나 MBC 온에어 사이트를 통해서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9시 50분에 시청하실 수 있다. 재방송 다시보기는 쿠팡플레이와 웨이브를 이용하면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현재 넷플릭스는 '밤에 피는 꽃' 다시보기를 지원하지 않고 있다.
관전 포인트 1. 유쾌·상쾌·통쾌한 아슬아슬 코믹 액션 사극
‘밤에 피는 꽃’은 밤이면 밤마다 눈물 바람 대신 담을 넘어 백성들을 돕는 수절과부 조여화의 이중생활에서 강렬하면서도 화려한 액션, 유쾌, 상태, 통쾌하고 때로는 가슴 벅찬 조여화의 다양한 에피소드가 전에 없던 재미를 더한다.
관전 포인트 2. 주체적 K여성 수절과부의 반란
15년 차 수 과부인 조여화는 혼례 당일 신부를 데리러 오는 길에 신랑이 갑작스럽게 죽어 초례도 치러보지 못하고 그날로 과부가 됐다. 낮에 활짝 열린 대문 밖 세상은 언감생심, 곡기를 끊고 사당에 올라가 곡을 하거나 삼강행실도를 써 내려가는 게 일입니다. 그러나 해가 지고 달이 떠오르면 비로소 진짜 조여화의 모습이 등장, 빛보다 빠르다는 밤의 전설이 되어 도움이 필요로 한 사람들에게 구원의 손길을 준다. 자발적인 희생과 복종을 강요하는 사회에서 오롯이 ‘나’로 살고자 했던, 숨길 수 없는 정의감에 불타올라 세상과 맞서 싸워나가는 조여화가 안겨줄 짜릿한 쾌감이 기대된다.
관전 포인트 3. 복면과부 X종사관의 은밀한 공조
불쌍한 이는 돕고 나쁜 놈들을 잡는, 할 일은 해야 온전한 삶이라 여긴 수절 과부 조여화와 그녀를 만나 기억 속에 묻힌 사건의 진실을 찾아가게 되는 종사관 박수호의 담 넘고 선 넘는 아슬아슬한 공조 한판이 벌어진다. 두 사람의 시작은 쫓고 쫓기는 추격전이었으나 결국 하나로 뭉치게 되는 아이러니한 관계 변화도 관전 포인트다.
밤에 피는 꽃 웹툰은 드라마가 원작
'밤에 피는 꽃' 원작은 따로 없으며 밤에 피는 꽃 드라마를 원작으로 2023년 8월 13일부터 웹툰이 드라마 방영 전부터 연재된다. 웹툰 제작사 베이스 스토리에서 원안을 제작하여 웹툰과 드라마를 스핀오프하여 동시 제작하였다.
웹툰 ‘밤에 피는 꽃’은 웹툰 ‘장씨세가 호위무사’, ‘마른 가지에 바람처럼’, ‘천신의 요람’ 등 완성도와 대중성 모두 높은 평가를 받는 작품을 제작한 제작사 베이스스토리가 웹툰, 드라마를 동시 기획해 심혈을 기울인 작품이다. 이에 기존 웹툰 팬들의 ‘밤에 피는 꽃’에 대한 기대도 치솟고 있다.
웹툰의 론칭과 함께 MBC 드라마 ‘밤에 피는 꽃’에 대한 관심도 달아오르는 중이다. 드라마 ‘밤에 피는 꽃’은 낮에는 조신한 15년 차 수절과부이자 밤마다 복면을 쓰고 담을 넘어 백성을 돕는 이중생활 중인 여화가 절대 선 넘지 않는 종사관 수호를 만나 벌어지는 이야기의 웹툰과 동일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다. 여기에 웹툰에서 담지 못한 확장된 이야기와 다채로운 캐릭터 변주를 더해 시청자들에게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드라마를 기대하고 있는 시청자들에게 웹툰만이 표현할 수 있는 이야기를 감상하는 동시에 드라마와의 싱크로율, 각색 포인트를 비교하며 볼 수 있는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웹툰은 공개와 동시에 로맨스 장르 1위, 평점 9.9를 기록하는 등 대중의 큰 호응을 얻고 있어서 드라마 내용이 궁금하면 웹툰 밤에 피는 꽃을 참고하면 될 것 같다.
'밤에 피는 꽃' 웹툰은 카카오웹툰에서 매주 금요일에 연재된다.
'밤에 피는 꽃' 방송시간 편성표
네이버에서 '밤에 피는 꽃 방송시간'을 검색하면 편성표도 알 수 있다.
MBC, ENA, ENA DRAMA, MBC every1, MBC 드라마넷 등의 채널에서 방영한다.
MBC 금토 드라마 흥행 잇나?
MBC 드라마 '밤에 피는 꽃' 몇 부작 등장인물 줄거리 관전포인트 다시 보기 등 드라마 정보에 대해 알아봤다.
과거 드라마 왕국이란 수식어가 무색하게 2023년 MBC 드라마는 번번히 죽을 쒔다. 다행히 2023년 하반기 접어들어 구세주와 같은 남궁민의 사극 로맨스 '연인'의 등장으로 겨우 체면치레 하나 싶었던 금토 드라마는 후발 드라마 역시 현대와 사극을 오가는 드라마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이 기대 이상으로 김유정과 송강의 로맨스로 평타 이상을 기록, 마지막 회 시청률은 9%를 넘기며 MBC 금토 드라마의 흥행 열기를 이어갔다. MBC가 남궁민과 안은진의 사극 '연인' 이후 이세영과 배인혁의 사극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으로 금토 드라마 시청률 왕좌를 굳히더니 다시 한번 금토 드라마에 이하늬 주연의 사극 <밤에 피는 꽃>을 선보이며 2024년 금토 드라마 흥행 계보를 계속해서 이어갈 수 있을까? 요 몇 년 사이 개인사로 잡음이 있긴 했어도 장태유 감독은 그야말로 연출하는 작품마다 화제성과 흥행을 모두 잡는 감독으로 여전한 감을 잇고 있으니까.
코믹 연기를 너무 완벽하게 소화하는 이하늬가 코믹 사극에 첫 도전하는 저 세상 코믹 텐션을 즐기는 쏠쏠한 재미가 더 기대된다.
- 출처 MBC 밤에 피는 꽃 드라마 홈페이지 -
'큐레이션 콘텐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그맨 윤성호 뉴진스님 공연이 말레이시아, 싱가포르에 금지된 이유? (2) | 2024.05.23 |
---|---|
김호중 구속영장 심사 김호중 콘서트 공연 취소하나? (0) | 2024.05.22 |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경기 일정 총정리 (0) | 2024.01.12 |
2023 2024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 보고서 (4) | 2023.11.07 |
세계 최초 산림박람회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 (0) | 2023.09.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