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플랫폼 도전기

청춘스마트클라쓰 스마트미디어 대상 수상 이유

by 산골 피디 2020. 11. 1.

#청춘스마트클라쓰 프로그램이 현재 종편 중이고 아직 방송도 안나갔는데..

어떻게 스마트미디어 대상을 수상했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잠깐 설명드릴게요!!

핵심은 #크로스미디어전략 활용한 방송 전 온라인 노출이었어요! 저도 대행업체를 쓰지 않고 직접 온라인 홍보는 첨이라 유튜브 보면서 1달 정도는 시행착오를 겪었던 것 같아요!


심사 3개월 전부터 섭외과정. 제작에피소드를 스토리텔링하며 #산골피디 블로그. 브런치 3개를 직접 번갈아 운영하면서 (*어뷰징 저품질 안 걸리게 조심!!) 계속 블로그 지수를 서서히 쌓아나갔습니다!!






네이버 검색엔진 상위노출









구글 엔진 검색 상위노출








다음 검색엔진 상위노출





첨엔 아예 상위노출은 어림도 없었는데 ...


출판사와 마케팅 검색 키워드를 공유하고~
콘텐츠가 점점 쌓여가자 검색엔진 알고리즘이 인식했는지 반응이 오기 시작했어요!


네이버. 다음 검색 엔진에서 상위 노출이 3-4개 씩 나오는 것도 생기고~

덕분에 셀럽 강연출연자들도 노페이로 동참하겠다는 분들도 추가로 참여하게되고 ...

이런 선순환이 작동하자...

출판사 제작지원도 또 가세하고...
그래서 원래 2부작이었던 제작비로 7부작까지 제작하게 된 거에요 ^^



물론 콘텐츠 퀄리티는 당연히 업그레이드!!!ㅋㅋ


암튼 제작비 대비 가성비가 나쁘지 않았다고 후한 점수를 심사위원들께서 주신 것 같아요!

경쟁이 치열한 키워드는 상위 노출에서 밀리니
SEO(검색엔진최적화)를 목표로 경쟁이 다소 덜 한 키워드를 찾아내어 승부를 했던 게 주효했어요!

흔히 유튜브를 하면 네이버 블로거. 다음 티스토리는 할 필요가 없다고 하는데..

음..이번 경험으로 전 활용하기 나름인 것 같고...


미디어의 경계를 넘나드는 #크로스미디어전략 활용은 앞으로 지역방송은 더욱 더 필수라는 생각입니다~


한국언론진흥재단 기획세션에서 이번 #청춘스마트클라쓰 #크로스미디어 실험을 우수사례로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어려운 여건에서 지식콘텐츠. 온라인 마케팅으로 고군분투하는 분들께 이번 실험과 성과가 조금이라도 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한국언론진흥재단 기획세션 참가일정표

#청춘스마트클라쓰
#산골피디
#하현제
#MBC강원영동 x #강연남 
#온라인마케팅

출처: “청춘스마트클라쓰” 프로젝트는 어떻게 상위노출 되었을까?

 

“청춘스마트클라쓰” 프로젝트는 어떻게 상위노출 되었을까?

“청춘스마트클라쓰” 프로젝트 제목은 어떻게 상위노출 되었을까? 공중파의 매체력이 독점적 경쟁력을 유지했던 시절만 하더라도 피디들이 프로그램 제목을 정할 때는 ~ 머리와 가슴에 팍팍

6mmhhj.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