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안희정 성폭행 피해자 김지은, 김건희에 대해 사과요구한 이유는?

by 산골 피디 2022. 1. 18.

 

김건희 "안희정 편" 발언 
김지은 "2차가해 씨앗, 사과하라"

 

김건희씨가 유튜브 채널 서울의소리 소속 이명수씨와 나눈 대화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성폭력 의혹을 폭로했던 김지은씨가
“안희정이 불쌍하다” 고 발언한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 부인 김건희씨에게 사과를 요구했다.
아울러 “변화 노력에 장애물은 되지 말라”고 경고했다.
 
지난 2018년 3월 안 전 지사의 정무비서였던 김지은씨는 안 전 지사로부터 지속적으로 성폭행을 당했다고 폭로했다.
재판에 넘겨진 안 전 지사는 1심에서는 무죄를 선고받았지만 2심에서 징역 3년 6개월을 선고받았다.
대법원은 지난 2019년 9월 2심 판결을 확정했다.
 
 
안희정  성폭행을 폭로했던 전 정무비서 김지은씨. JTBC화면 캡처
 
 
김지은씨는 1/17일 “법원 판결로 유죄가 확정된 사건에조차 음모론과 비아냥으로 대하는 김건희씨의 태도를 봤다”며 “진심어린 사과를 요구한다”고  한국성폭력상담소 통해 입장을 밝혔다.
 
“2차 가해자들은 청와대, 여당 후보의 캠프 뿐만 아니라 야당 캠프에도 있다는 사실을 이번에 명확히 알게 됐다.
당신들이 세상을 바꿔줄 것이라 기대하지 않지만 변화의 노력에 장애물이 되지는 말아달라”
 
“당신들이 생각 없이 내뱉은 말들이 결국 2차 가해의 씨앗이 됐고 지금도 악플(악성 댓글)에 시달리고 있다”
 
“한낱 유한한 권력을 가지고 국민을 나누고 조롱하는 당신들에게 맞서 끝까지 싸울 것”
 
김건희 발언은 사적대화 공개가 정당한지에 대한 논의와 별개로 피해자에 대한 끔찍한 2차 가해가 될수도 있다는 우려를 낳고 있다.
 
 
김건희씨가 유튜브 채널 서울의소리 소속 이명수씨와 나눈 대화. MBC스트레이트 방송 캡처
 
 
 
 
 
MBC가 보도한 녹취록에 따르면 김건희씨는 유튜브 채널 서울의소리 소속 이명수씨와의 대화에서
 
“나는 안희정이 불쌍하더만 솔직히. 나랑 우리 아저씨(윤석열 후보)는 되게 안희정 편이다”
 
“문재인정부에서 먼저 그거(미투)를 터뜨리면서 잡자 했잖아. 그걸 뭐 하러 잡자 하냐고 미투도. 사람이 살아가는 게 너무 삭막해”라고 말하기도 했다.
 
 
아래는 윤석열 후보의 부인 김건희 씨 발언에 대한 김지은씨 입장 전문이다.
 
 
 

<김건희 씨 미투 발언에 대한 안희정 성폭력 피해자의 사과 요구>

 
김건희씨에게 진심어린 사과를 요구합니다.
법원 판결로 유죄가 확정된 사건에조차 음모론과 비아냥으로 대하는 김건희씨의 태도를 보았습니다.
피해자들의 울부짖음이 담긴 미투를 그렇게 쉽게 폄훼하는 말들도 들었습니다.
 
사과하십시오. 당신들이 생각없이 내뱉은 말들이 결국 2차 가해의 씨앗이 되었고, 지금도 악플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2차 가해자들은 청와대, 여당 후보의 캠프 뿐만 아니라 야당 캠프에도 있다는 사실을 이번에 명확히 알게 되었습니다.
당신들이 세상을 바꿔줄 것이라 기대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변화의 노력에 장애물이 되지는 말아주십시오.
 
한낱 유한한 권력을 가지고, 국민을 나누고, 조종하고, 조롱하는 당신들에게 맞서 끝까지 싸울 것입니다.
 
2022.1.17
 
김지은 (‘김지은입니다’ 저자)
 
 
 
 
 
이에 윤석열 후보는 김건희 통화내용 중 부적절한 발언에 대해 사과하며 진회에 나섰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부인 김건희씨의 통화 녹취록과 관해 윤 후보가 1/17일 사과의 뜻을 밝혔다.
김씨의 일부 발언이 부적절하다는 판단에서다.
선제적 사과를 통해 정면돌파를 선택한 것으로 보인다.
 
 
윤석열 후보는  MBC '스트레이트'의 김씨 통화 녹취록 보도에 대해
 
"많은 분들에게 심려를 끼쳐드린 점은 죄송하게 생각한다"
 
 
"사적인 대화 내용이 방송으로 공개되는 과정에서 부적절한 것도 있지만,
저도 잘 이해가 안 가는 면이 있다"
 
"사적인 대화를 뭘 그렇게 오래 했는지…"
 
"어찌 됐든 걱정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기 때문에 남편인 제가 좀 더 잘 챙기고 했어야 했는데,
제가 아무래도 선거운동을 한다고 새벽에 나갔다 밤 늦게 들어와서 아내와 대화할 시간이 많이 부족했다"고 말했다.
 
 

김건희 녹취록 MBC 스트레이트 방송 요약

1/16일 MBC '스트레이트'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부인 김건희 씨의 '7시간 통화록'을 방송에서 공개했다. 유튜브 채널 '서울의 소리' 이명수 기자와 김건희 씨의 전화 통화내용을 방송에서

6mmhhj.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