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렌드 리더

유튜버 턱형 이혼 스토킹 사건의 전말은?

by 산골 피디 2021. 8. 8.

유튜버 턱형 이혼 스토킹 사건의 진실은?

유튜버 턱형(대한건아턱형, 박현신)이 의문의 여성에게 '스토킹'을 당한 사연을 공개해 화제가 된 가운데,
턱형이 해당 여성을 직접 만났다.

턱형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대한건아턱형'에 자신 때문에 이혼까지 했다는
여성 A 씨를 만난 영상을 업로드했다.
해당 여성은 턱형에게 기괴한 영상과 녹음 파일을 보내며 '집착 증세'를 보인 바 있는데,
계속해서 "인천으로 이사 갈 테니 나를 만나 달라"라고 말해 턱형이 그 요구에 응하기로 해 만남이 성사됐다.

유튜브 턱형 유튜브 채널

방송 중에는 "의문의 택배 X 편"이라고 하는 팬들로부터 받은 선물을 소개하는 코너가 있는데..
여성 A씨는 이날 방송 출연 이전에 이미 이 코너를 통해 여러 차례 턱형에게 자신이 열혈 팬임을 밝히며
녹음한 음성을 레코더(음성 녹음기), UBS 메모리 등을 통해 전한 적이 있었다.

 

 


A씨는 자신의 신상을 구체적으로 밝히기 전에는 택배를 통해
"현신이 오빠(턱형의 본명 박현신) 저 오빠 방송 초기 때부터 너무너무 좋아하는 팬인데요..
꼭 한번 만나고 싶었는데 최근에 결혼하셨다면서요? 연애하는 거 듣고도 힘들었는데...
이제 오빠는 유부남이네요. 욕심 버릴게요. 행복하세요. 오빠" 라며 울먹이는 음성 녹음을 전달하였다.


다른 택배를 통해 그녀는 경남 김해에 거주하는 21살 여성으로 속도위반으로 일찍 결혼하여
현재는 2살 아기를 둔 가정 주부라 고 밝혔다.

전업 주부였던 A 씨는 우연히 유튜브에서 턱형을 알게 되었고
6개월 동안 턱형의 모든 방송을 다 찾아볼 정도로 열성팬이 되었다.

A 씨는 또 택배를 발송, 진짜 이혼을 했으며 턱형이 거주하는 인천으로 이사 갈 계획이니
한 번만 직접 만나 달라는 부탁을 했다.
왜 쪽지 해도 답장을 주지 않냐면서 어떻게 자기한테 그럴 수 있냐며
안 만나주면 돈을 써서라도 어떻게든 찾아갈 테니까
그러기 전에 꼭 한 번만 만나 달라는 강력한(?) 의사를 전달하였다.


턱형은 A 씨와 통화를 하였고 이후 스튜디오에 직접 초대하여 함께 방송을 하게 된 것이다.
A 씨는 턱형을 너무 좋아해서 남편과 진짜 이혼을 하게 되었다면서
이번 달 9일 현재 살고 있는 경남 김해에서 턱형이 있는 인천으로 이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A 씨는 턱형과 만난 자리에서 "남편이 오빠(턱형) 영상 보는 거 정말 싫어했다.
맨날 보고 있으면, 성질도 냈다"라면서 "자주 싸웠는데, 막 물건을 던지기도 했다"라고 말했다.

A 씨는 심지어 아이가 자야 하는 상황에서도 턱형의 방송을 봤다고 한다.
시끄럽게 소리 지르며 방송하는 소리에 아이는 자다 깨는 경우가 많았고,
그것 때문에 남편과 많은 갈등을 겪었다.

남편의 반대에도 턱형의 영상을 끊지 못하고,
아이의 성장까지 방해할 수준이 돼버려 결국 '이혼'까지 하게 됐다.

A 씨는 끊임없이 턱형을 위협하는 태도를 보였고,
"인천 이사 오면 만나줘~서로 좋아하잖아!"라고 말해 턱형을 당황하게 했다.

A 씨는 집안에 턱형 사진을 장식해 두었다면서 직접 보여주기 위해 찍어왔다며 휴대폰 사진을 보여주기도 하였다.
A 씨가
싫으면 오늘 이 자리에 초대하지 말았어야죠. 싫고 좋고가 (저한텐) 중요해요.
제가 인천 오면 만나주세요. 서로 좋아하잖아요~!!!"라는 말하면서 방송이 20분 정도 중단되기도 하였다.

크리에이터 '안소진'(문정민)과 결혼해 '유부남'인 사람에게 말도 안 되는 집착 증세를 보인 것이다.
거리를 두려는 턱형의 태도가 못마땅한 듯 "아까는 좋다면서! 이사 오면 만나준다면서!"라고 소리도 질렀다.
심지어 턱형의 몸을 손으로 찌르며 "가벼운 터치 할 수 있잖아"라는 말을 하기까지 했다.


A 씨는 '유부남'으로서 당연한 선택인 '거리 두기'에 대해 자신을 무시한다고 생각하고,
상처 입혔다고 여기는 '망상 증세'를 보이기도 했다.
이에 턱형은 "이 여성분과 얘기를 나눠서 마음에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그는 자신에게 이상한 행동을 하는 사람을 매몰차게 '복수'하거나
'무시'하는 태도를 보인 적이 없기 때문에 그 말은 진심으로 보인다.

실제 '음식 거짓 주문'을 통해 방송을 방해하고,
계속 사무실로 찾아와 위협하는 사람들에게도 턱형은 '호의'를 베풀었다.

하지만 영상 말미 '마지막'이라고 언급한 턱형에게 A 씨는 "마지막이라뇨? 한 번 더 본다면서. 왜 말이 달라져.
사람 가지고 놀아? 내가 X같이 보여?"라고 말해 그의 팬들을 걱정하게 했다.

영상을 본 턱형의 팬들은
"병원 상담이 필요해 보인다"
"아내가 위험해질 수도 있다"
"저 정도면 '협박죄'로 벌금 받는다"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1인 방송 채널(플랫폼)이 다양한 되면서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유튜버, BJ)들도 많이 증가하였다.
대도서관, 캐리, 밴쯔 등 웬만한 연예인들보다 더 유명하고 경제적 수입 역시 뒤지지 않는 크리에이터들도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MCN(Multi Channel Network ; 1인 창작자 지원 기업)인 블랙리스트(턱형, 턱중, 스님, 도깨비, 주작의 제왕, 나단, 봉철이, 갓형욱등) 소속 아프리카 TV 파트너 BJ 이자 유튜버인 턱형(본명 : 박현신. 1991년 2월 18일 서울 출생)은 유튜브 구독자 120만을 보유하고 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