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솔루션

애매할 때 진짜 인성 알아보는 법 3가지

산골 피디 2024. 7. 27. 14:46

착한 척하는 사람 vs 진짜 착한 사람
평소에 이 둘은 구별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내가 어떤 단서 있는 행동을 던지면 단번에 구별됩니다. 한 번 잘해줘 보거나, 권력을 조금 줘보거나,약점을 드러내 보세요. 진짜 인성을 알아보는 방법 3가지를 통해 주변에 인간 관계를 한 번 확인해 볼까요?

애매할 때 진짜 인성 알아보는 법 3가지
애매할 때 진짜 인성 알아보는 법 3가지

 

 

1. 한 번 잘해줘 보세요

인성이 된 사람은 보답하려고 할 거고, 그렇지 않은 사람은 이용하려고 달려들 겁니다.


2. 권력을 조금 줘보세요

인성이 된 사람은 함께 일하는 사람들의 소중함을 알고 잘해주려 할 거고, 그렇지 않은 사람은 마치 자기 위에 아무도 없는 것처럼 군림하듯 행동할 겁니다.


3. 나의 약점을 하나 얘기해 보세요

인성이 된 사람은 별 신경 쓰지 않을 것이고, 그렇지 않은 사람은 그걸 다른 사람들에게 소문 내지 못해 안달이 날 것입니다.


부처가 남긴 인간 관계 지혜

앞에서 설명했던 '진짜 인성 알아보는 법 3가지'는 사실 부처가 남긴 인간관계 지혜입니다.

부처는 "내가 만나는 사람에 의해 나는 물들어간다"라고 전하면서 평소 맺는 인간관계의 중요성에 대한 가르침을 많이 남겼습니다.

성실하고 현명한 이를 가까운 벗으로 두면 진리를 탐구하려는 욕망이 더욱 커지게 되지만, 무지하고 흐릿한 이를 벗으로 삼으면 발전 없는 삶에 머물게 됩니다.

"향을 쌌던 종이에서는 향내가 나고, 생선을 꿰었던 새끼줄에서는 비린내가 난다. 모든 사물은 본래 깨끗하지만 어떤 인연을 맺느냐에 따라 여러 색깔로 물드는 법이다."

"만약, 나보다 나을 것이 없고 내게 알맞은 벗이 없거든 차라리 홀로 걸어가는 편이 낫다.
어리석은 사람의 길동무가 되지 마라.
살아가면서 진정한 인간관계를 맺기 위해서는 관계를 맺을 뿐만 아니라 관계를 끊는 능력도 있어야 한다."

-출처: 초역 부처의 말

2500년 동안 사랑받은 초역 부처의 말:행복으로 가는 길은 없다 행복이 곧 길이다

COUPANG

www.coupang.com